교보문고 전주점에서 구입. 총 12800원.

음.. 연극보러 가는 도중에 산거라, 별 검토없이 그냥 막 집어들었는데, 아무래도 중급 일본어는 당분간 교재구입은 관두고 강의 내용만 들어야 할까 생각중이다.
2월 중순부터, 3월부터 강사가 바뀐다고 계속 공지했지만, (그 전 원미경) '강의가 뭐 얼마나 바뀌랴' 라는 생각에 지난 교재들과 동일한 수준인 줄 알고 덜컥 구입했더니, 집에와 펼쳐보니 영 아니올시다.. 인거다.
우선 바뀐 강사의 3월 교재 설명에서부터, '막 초급을 마치고 중급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을 위한 교재' 라고 밝히고 있는 것이다.

솔직히, 나도 썩 잘 하는 일본어는 아니지만, 그래도 단어량이 딸릴 뿐, 막 초급 떼고 올라오는 단계는 아닌지라, 지금까지의 중급 수준이 딱 적당했더랬다. 하지만, 바뀐 교재는 정말로, 막 초급딱지 뗀 사람들한테 어울리는 강의 내용.. OTL
바쁘다고 교재 확인을 하지 않은 내 잘못이니, 누구 탓을 할수도 없고 일단 3월 한달은 이걸로 버티고, 4월 교재 내용에 보완이 없으면, 강의 수준이 어느정도 비슷해 질때까지 당분간 교재 구입을 미룰 생각이다.
(기존 중급 수강자들을 위해서, 일본 사회의 현재 이슈를 다루는 시사문제를 강화했다고는 하는데, 일주일 중 3일 방송에 겨우 하루 시사문제 다루는 것으로 교재를 구입하기에는 출혈 지출이다. 한달 통틀어 4일 밖에 되지 않은가... 차라리 방송교재는 과감하게 포기하고 듣기 공부한다치고, 듣고 일본어로 연습문을 타이핑하는게 더 나을 것 같다. 정 모르겠으면, 교보 몰래 들러서 단어 확인하면 되지.. ( ''))

지난 교재가, 일본어의 속담이라던가, 관용적 표현이 많아서 좋았는데, EBS는 고급 수준, 혹은 중급과 고급 사이에 있는 학습자들을 위한 교육 개발은 계획에 없는 것인가? (어차피, 너네 광고로 먹고사는 것도 아니잖아.. -_- 그리고, 수능 방송으로 돈도 많이 벌었겠다. 좀 투자 하지?)
하긴, 지방이긴 하지만, 그래도 교보인데, EBS 라디오 교재 코너 중, 그나마 일본어 중국어까지는 보인다만, 일본어 강의 전에 하는 베트남어나, 독일어 교재는 보이지도 않더라.. 그런데도 광고판은 잘도 세워뒀더구만..( ..)


JPT 실전에 대한 감을 키워보기 위해서 이번달 부터 교재를 하나 더 구입하고자 마음먹고 하나 더 샀다. 역시나 EBS 교재이고, 강사인 서경원도 꽤 좋은 평가를 받는 사람인 듯.. 따로 문제집만 사서 풀면 아무래도 게을러지고, 오답 정정에 대한 자문을 얻기 힘들다는 점에서 택한 교재이다. 학원에 다닐 시간이 없어 선택한 것. (학원시간이 참으로 뭣 같다. 회화반은 저녁반이 있는데, JPT반은 아침 7시부터란다. -_- 사무실 근처에서 다녀야 하기때문에, 전에 다녔던 회화 학원으로 다녀야 하는데, 아침형 인간이 되기에는 좀 무리다. 집이 멀어서.. 젠장!)

예전 순천에서 학원 다닐적에 잠시 JPT 교재를 푼 적이 있었는데, 특별히 시험 대비로 풀었다기 보다는 일본어능력시험을 준비하면서 각 시험의 문제유형 차이를 알기 위해 잠시 2주 정도 이용했었다. 당근 시간 맞춰 풀거나, 듣기 평가를 테이프로 들려준다거나 하는 건 없었다. 듣기는 해답 지문을 서로 읽으면서 끝냈고, 나머지 문제들이야 단어량을 늘리고, 시험 시간 배분과, 비슷한 시험 문제유형 파악을 위해서 잠시 들여다 본게 전부였으니까..

대충 이번에 산 교재를 훑어본 결과, 문제야 크게 어려울 건 없을 것 같은데, 토익 방식이라니, 뒤로 갈수록 어떻게 참담해 질지가 궁금하고. ;; 독해는 조금 걱정이 되는구나.. 듣기도 일능에 비하면 빠르다고 하는데, 빠르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중급 일본어의 강의 구성이 확 바뀌는 바람에, 앞으로 이 교재만 사서 공부하게 될 듯.

열심히 하자.. 아자 아자!!





뱀발...
이번달 교재 색이 마음에 든다. 이런 연한 산호빛, 파스텔 계통이 좋더라.. 옛날부터..
봄이라 그런가, 더욱 산뜻하게 끌리는 연산호 계열의 표지들이여... 후후후.. 아름답구나~~
(해오녀는 중고딩때도, 표지가 파스텔색인 문제집은 한달만에 다 풀어헤치는 전력을 가지고 있음.. 선생님들이 교재 선택 하실적에 표지 색상문제를 고려했더라면, SKY 합격하고도 남았을지 모르지... 푸하하하하!!!)

+ Recent posts